안녕하세요 이거보고가세요의 이보요입니다.
습관을 길러주는 자기계발 어플, 삶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어플, 좀 더 편한 삶을 살게 해 주는 어플 추천 들어갈게요

1.챌린저스


제가 요새 꼭 하는 무료 어플인데요 습관을 만들어주는 어플이에요.
하고자 하는 챌린지를 개설할 수도 있고 이미 개설되어있는 챌린지에 참가할 수도 있어요.
일정한 돈을 낸 후 챌린지에 참가해서 챌린지 85퍼센트 이상 성공하면 그대로 돈을 환급받고,
100퍼센트 완수하면 85퍼센트 이하로 성공한 사람들의 돈을 100퍼센트 완수한 사람들에게 상금으로 나눠줘요.
저는 최소 금액인 만원을 걸어서
고작 몇십 원 몇백 원 정도의 상금만 받는데요 이 상금때문에 이 어플을 지속하는 건 아니고
돈을 쓸데없이 잃지 않겠다는 다짐과 내가 하고자 하는 목표를 이뤄야겠다는 다짐이 합쳐져서 꾸준히 하게끔 만들어주더라고요. 미라클모닝 챌린지의 경우 다른 챌린지에 비해 실패하는 사람이 많아서 조금 더 상금이 높았던 거 같아요!


2.말해보카


하루 목표치를 설정한 후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영어공부하게끔 만들어주는 어플이에요.
문맥상 맞는 단어 찾기, 받아쓰기, 유튜브 영상, 발음 확인 등을 해볼 수 있어요.
오답노트나 동일어휘가 어떤 식으로 활용되는지 쉽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새로운 어휘, 복습할 어휘, 재도전으로 외울 때까지 AI가 지속적으로 문제를 내줘요.
리그를 통해서 상위 몇 명만 리그에 올라갈 수 있게끔 서로 좋은 경쟁도 하게 해줘서 게임처럼 할 수 있어요.

매일 알람이 울려서 공부하게끔 도와주는데,
한참 동안 공부 안 하면 제 알람이 소용없었나 봐요 이제 안 보낼게요.... 를 뜨고 마지막으로 사라지는데
이 화면 안 보이게 꾸준히 하시길 응원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들어가서 하는데도 예전에 틀렸던 문제를 반복학습을 통해서 기억하는 걸 보고 효과가 있는 거구나 생각했답니다.

이 어플은 유료라 1년 결제를 통해 유료로 사용 중인데요, 케이크나 산타 보카, 네이버사전 등에서 하루 한 문장 하루 십분 이런 식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도 있으니 다른 어플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리더스

리더스 어플은 책 내용을 잘 기억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어플이에요.
내가 읽은 책을 언제 읽었는지 달력에 기록하고 한 줄 평을 작성하고, 내용 스크랩도 할 수 있어요.
사진을 찍어서 핸드폰으로 밑줄을 긋는 것도 가능해요.
피드에서 다른 사람들이 올린 책의 스크랩도 확인할 수 있고  타인이 남긴 서평과 평점도 확인할 수 있어요.
코로나 시대에 맞게 온라인 북클럽으로 다른 사람과 함께 책을 읽을 수도 있답니다

읽었던 책, 읽고 있는 책을 정리하기 좋은 어플이랍니다.

눈으로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면,
오디오북으로 들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윌라 오디오북, 네이버 오디오북 등 책 읽어주는 어플이 꽤 많이 생겼답니다.

오늘의 추천 어플 세개, 꼭 활용해보시기 바랄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