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코스

코엑스 놀거리 (삼성역 데이트코스, 기념일 코스,삼성 놀거리)

이보요 2023. 2. 27. 21:58

삼성역, 봉은사역, 코엑스 놀거리 추천해드립니다. 화이트데이가 코 앞이니, 이대로 하시면 센스있는 데이트코스 완성입니다. 미리 정하지 않았다면 이 코스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1. 추천코스

 부타이 1막-마이아트뮤지엄-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바 방문

1)부타이 1막

 원래 그냥 '부타이' 었는데, 어느새 1막이 붙었더라고요. 마제소바와 돈까스가 맛있는 집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줄을 길게 늘어서 있는 집이라, 조금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마제소바를 가장 먼저 접했던 곳인데, 가장 맛있었던 집입니다.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와 처음 본 상대를 엄마라고 따라다니듯, 첫 입이 가장 맛있었던 것일까요? 돈까스도  부드러운 안심과 바삭한 튀김 옷이 맛집임을 알려줍니다.

2)마이아트뮤지엄

문화생활을 즐겨야 진짜 분위기 있는 데이트이지 않을까요? 그림을 잘 몰라도 충분합니다. 마이아트 뮤지엄은 항상 지니뮤직과 함께 전시를 보며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데요, 그림에 맞는 음악을 들으며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 입니다. 또, 마이아트 뮤지엄의 전시관은 그 테마에 맞게 벽면 구성을 다양하게 하는데, 그것도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현재  2023년 2월 기준으로, 프랑코폰타나의 컬러 인 라이프가 전시 중입니다. 선명한 색감의 사진들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이번전시의 경우엔 사진을 자유롭게 찍을 수 있더군요.

프랑코 폰타나 전

2023년 3월 24일부터는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을 운영합니다. 안타깝게 화이트데이에는 전시가 없네요. 네이버, 29cm 등에서 50퍼센트 할인 한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념품도 꽤 잘 만드는 편이라, 최근에는 안경닦이를 구매했습니다.

3)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바

크리스마스에 자개트리로 굉장히 유명했던 파르나스 바입니다. 대기가 3시간 정도 됐었는데요, 지금은 아마 그정도는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핫초코 만원 중후반, 칵테일 기본 2만~3만원대 이상 정도인데 분위기가 정말 다 했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기념일에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바

기회가 된다면 숙소에 묵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숙소컨디션, 어매니티, 조식 ,접근성 모두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이라면, 수영장이 정말 연간회원을 끊고 다니는 그런 일반 수영장이었습니다. 참고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어매니티는 2022년 12월 기준 바이레도 발다프리크 향 이었습니다. 

 

꼭 먹어야하는 생과일 키위주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추천 조식메뉴는 생과일 키위주스입니다.

속이 쓰릴 정도로 마시고 왔습니다. 그 밖의 다른 조식도 다 맛있었습니다. 쩝쩝박사로서 하나 추천드리자면, 연어 그냥 단품으로 드시지 마시고 샐러드랑 같이 먹으면 연어샐러드, 베이글 등 빵과 드시면 연어베이글이 됩니다. 크림치즈와 함께 드셔보세요.

시간이 남는다고 해도 코엑스,현대백화점만 구경해도 충분히 여유가 있을 것입니다.

2. 기타 삼성역, 코엑스, 현대백화점 맛집 

삼성역 근처 포장 디저트 추천

 

1) 코엑스 벤스쿠키 파르나스몰점 

이곳의 쿠키는 쫀득함이 남다릅니다. 그냥 포장이라도 해가세요. 추천합니다. 젤라또와 먹어도 맛있습니다. 모든  초코가 다 맛있습니다. 지점이 몇 군데 없어요.

 

2)현대백화점 지하 마얘

원래 서초에 있는 디저트 집 마얘, 프랑스 디저트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딱뜨바니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3)배스킨라빈스 파르나스몰점

이곳에서는 100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종된 제품부터 처음보는 맛의 아이스크림까지 가득했습니다. 그냥 구경만 하는 것으로도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