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업그레이드/외면관리

MZ 기본 패션아이템 스크런치 헤어슈슈 뜻, 유행이유,연예인 착용사진

이보요 2022. 5. 9. 21:01

MZ 핫 아이템 스크런치!스크런치=곱창밴드=헤어슈슈=곱창머리끈 의 영어입니다 스펠링은 scrunchie 아시는 분은 아셨겠지만 모르시는 분도 계셨겠죠? 스크런치는 겉을 천으로 감싼 고무줄 이라는 뜻이에요. 몽글몽글 귀여워서 요새는 헤어슈슈라는 말로도 불리고 있어요.


1.스크런치 유행이유

1999년 토마토라는 드라마에서 김희선님이 자주 하고나와 핫아이템이 되었다는데요,

뉴트로(New+Retro) 열풍에 20년도부터 유행을 타더니 지금은 기본템으로 정착했다고 합니다
옛날 느낌에 촌스럽다고 오해하시지마세요!

비싸지 않은 가격에 요새 가장 간단하게 줄 수 있는 선물로도 좋고, 요새는 뜨개질로 직접 뜬 뜨개스크런치도 대세입니다.


스크런치 뜨개질 방법은 유투브에서 확인 가능해요!

유투브 내용으로 확인가능합니다~!

3. 스크런치 브랜드

사실 브랜드가 중요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진짜 문방구 이천원부터 예쁜거 팔아요 그래도 재미삼아 명품 스크런치 소개해볼게요.
프라다의 곱창머리끈 사십만원이 넘네요.

강민경님의 아비에무아 스크런치 실크로 만들었다고 하지만 가격대가 좀 있는듯 합니다.
사만오천원.

3.연예인 스크런치 코디

청순가련한 느낌이 돋보이는 수지의 스크런치 코디

여리하면서 요정같은 느낌을 주는 아이유의 보라색 실크 스크런치 라일락 촬영지네요.

시크도도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건 바로 스크런치 덕분!

핫한 패션의 아이콘 제니는 팔에 앵두스크런치를 둘렀는데 상큼함이 두배!

강민경님의 사복패션. 직장인 룩 같아요 편안함을 주는 무드의 스크런치 패션이네요

조이의 상큼함을 드러내주는 스크런치 코디에요 등 뒤의 포인트를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네요

뿌까머리의 선미는 레트로느낌과 톡톡튀는 느낌을 같이 주는 코디로 매치했어요.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가능한 스크런치 코디 여기까지 알아봤습니다